기타 모든 만물과 땅의 창조자 - Breezeway
페이지 정보
작성자인피니스 댓글 4건 조회 12,131회 작성일 10-01-29 17:30본문
1980년 이후 세계교회와 한국교회는 지구의 환경을 깊이 염려하기 시작했고 그에 따른 여러 환경운동들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 크리스찬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노력은 아직도 피상적이라고 생각되는데, 그것은 태초의 아담에게 맡겨졌던 자연에 대한 책임감을 도외시한 채 인간 구원에만 촛점을 맞추는 신앙관을 추구했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구원문제를 넘어서서 사회적인 구원과, 착취당하고 있는 자연과의 관계회복을 묵상하던 중 '샬롬'(shalom)이란 단어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샬롬'은 성경에서 평화라는 단어로 번역되고 있으며, 동사 '살람'이나 명사 '살렘'이 의미하는 바와 같이 '온전함'이란 뜻도 갖고 있는데 이 단어는 일종의 관계를 말하는 용어입니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 등 바른 관계를 지적하는 개념임을 깨닫게 되었고 곡과 가사를 쓰며 '어두운 세상에 샬롬을 완성해 가리..'라는 고백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가을, 곡이 완성될 무렵에 고운 모래를 갖고 자연에 대한 책임감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사/곡 고정호
Keys 이효석
Drums 김준호
E. Guitar 김윤호
A. Guitar 이승찬
Bass 장승호
Sand Art 고정호
댓글목록
노승현님의 댓글
노승현 작성일
모래로 표현하는 영상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찬양도 주제가 인상적이고, 특별합니다^^ 찬양 넘 좋아요^^ 강추!
정재철님의 댓글
정재철 작성일누구보다도 크리스쳔이 환경에 대한 고민에 앞장서야 한다고 늘 생각했습니다^^ 이 찬양으로 함께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성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찬양 너무 좋아요~
곽우석님의 댓글
곽우석 작성일환경문제를 다루고 있다하니 관심이 갑니다. 샌드아트 영상 좋습니다.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노리플라이 '정욱재'씨의 앨범 [Tune Your Mind]과 함께 들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강선영님의 댓글
강선영 작성일깊이있는 찬양가사가 참 좋네요 ^^